Home 하나님의 하루 말씀묵상 영원을 생각하라
영원을 생각하라

영원을 생각하라

424
0

영원을 생각하라


골3:1-2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
하루하루 분주하게 살다보면 내가 누구인지,
무엇이 위해 살아가며,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지를
놓칠 때가 많습니다.

잠깐 멈추어서 우리의 시선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된 이후에도 세상의 가치와 기준을 따라 살아갈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한 가지 일에 몰두해서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죽을 것 같은 고통의 시간을 보내지만, 세월이 흐르고 보면 그 일이 그렇게 중요한 일은 아니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무엇보다 땅의 것을 추구하는 일은 시간이 지나도 남는 것이 없습니다. 저 역시도 젊은 시절에 세상 것을 추구하고 내 뜻대로 되지 않아서 죽을 것 같이 힘들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돌이켜보면 그때 왜 그렇게까지 마음을 쏟았을까 후회가 됩니다.
이런 일들은 단순하게 마음과 시간을 낭비한 것으로 그치지 않습니다. 땅의 것을 추구하다보면 낙심하고, 하나님을 향한 신뢰가 흔들리면서 그분의 선하심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땅의 것에 집중해서 살아가는 우리에게 위의 것을 바라보라고 말씀하십니다. 시간이 지나면 사라져버릴 가치 없는 일들에 마음을 쏟고 계시지는 않는지요? 영원한 하나님나라의 것들을 찾고 생각하는 하루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HTM전임 윤현숙 목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