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킹덤라이프 킹덤라이프 부모교육 감사함을 기록해 봐요
감사함을 기록해 봐요

감사함을 기록해 봐요

278
0

KINGDOM LIFE &

부모교육
감사함을 기록해 봐요

유아, 초등 창의력 수학 홈스쿨 교사 박영희


 

전능하신 하나님께 무엇을 감사해야 할까요? 크신 하나님이시지만 우리의 사랑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는 아주 작은 감사라도 기뻐 받으십니다. 감사에 얽힌 간증들을 보면 보통 인생의 험난한 고비를 넘기며 진정한 감사의 의미를 알았다고들 하지만, 우리 킹덤빌더의 가정은 이미 하나님의 생명 안에 있음으로 인해 감사해야 합니다. 또 자녀들에게 그것을 심어야 합니다.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요즘은 스마트폰에 메모장이 있어 꼭 외워야 할 내용들은 그곳에 메모하기도 하고, 그것도 귀찮으면 메모할 내용들을 사진을 찍어 보관하기도 하니 펜으로 무엇인가를 기록하는 일이 점점 더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TV에서 하는 어떤 요리 프로그램에서 진행자가 레시피를 적으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빨리 사진을 찍으라고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굿 아이디어라는 생각도 들어 따라 해봤는데, 그렇게 사진으로 찍어둔 레시피는 메모장에 기록해 놓은 것보다도 잘 보게 되지를 않게 되어 그냥 지워버리고 말았습니다.

 

자녀들도 예전에 과목마다 공책이 있어 새 학년이 되면 대형문구점에 많은 공책들이 쌓이고 그것을 장만하는 기쁨이 있었는데, 요즘은 필기를 예전처럼 많이 하지를 않습니다.

 

이렇게 일상생활의 기록도 잘 하게 되지 않는 요즘 매일 있는 소소한 일상생활의 감사함을 기록하고자 하는 운동을 하는 곳이 있어 잠깐 소개합니다.

 

바로 제주시 교육지원청인데요. 지난 14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 충전소! 감사노트 쓰기”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합니다. 이 노트는 제주시 관내 초중교(학급), 제주시청 소년지도 협의회 7개 읍면동에 배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운동은 점차 가정과 지역사회기관 등으로 동참을 확대하면서 연령, 계층을 초월한 교육공동체 캠페인으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감사노트 쓰기는 “행복한 나”를 만드는 긍정의 습관 형성을 위한 것과 행복한 교육 공동체 실현의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시작했다고 합니다.

 

제주도의 이 운동을 알게 되어 감사 노트를 조금 검색해보니 저절로 웃음 짓게 만드는 내용들이 있어 조금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숙제해서 감사해요.
2. 연필 갖고 와서 감사해요. 재밌게 놀아서 감사해요.
3. 비눗방울 해서 감사해요.
4. 고기 먹어서 감사해요.
5. 치킨 먹어서 감사해요.
6. ‘빌리와 친구들’ 봐서 감사해요.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보이는 글씨체의 이 내용들을 보니 감사의 조건이 대단한 게 아니어도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꼭 안아 주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또 어떤 성인의 감사노트에는 이런 인상적인 내용도 있습니다.

 

1. 잠깐이나마 ‘그 생각’ 하지 않고 웃게 해 주는 사람들이 내 옆에 있다는 걸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늦잠 자지 않고 1등으로 매장 도착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이 모든 분들이 크리스천인지는 알 수 없지만 감사한다는 내용을 읽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집니다.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는 어떠실까요? 이 내용들을 살펴보면서 제가 하나님께 얼마나 감사에 인색한지 회개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우리 아이들은 부모님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잘하고 있나요? 또 우리들은 부모님에게 또는 친척, 이웃어른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해야함을 강조하고 있나요?

 

핵가족 시대의 요즘 우리의 자녀들은 각 가정의 형편에 따라 다르겠지만 예전보다는 비교적 귀한 대접을 받으며 자라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감사함이 절실하지 않으니 하나님에 대한 감사는 더 막연하지 않을까요?
전능하신 하나님께 무엇을 감사해야 할까요? 크신 하나님이시지만 우리의 사랑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는 아주 작은 감사라도 기뻐 받으십니다.

 

하나님께서 내 아버지 되심을, 우리가 모두 그 분에게서 났음을 감사하며 선포해야 합니다. 우리의 자녀들은 하나님 나라의 복음의 차세대입니다. 하나님을 알고 믿는 지식뿐 아니라 하나님을 나타내는 삶을 배우고 하나님과 관계하는 신앙의 주인공들입니다. 우리가 그런 존재임을 감사해야 합니다.

 

감사에 얽힌 간증들을 보면 보통 인생의 험난한 고비를 넘기며 진정한 감사의 의미를 알았다고들 하지만, 우리 킹덤빌더의 가정은 이미 하나님의 생명 안에 있음으로 인해 감사해야 합니다. 또 자녀들에게 그것을 심어야 합니다.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고전1:30

 

하나님께서 내 아버지 되심을, 우리가 모두 그 분에게서 났음을 감사하며 선포해야 합니다. 우리의 자녀들은 하나님 나라의 복음의 차세대입니다. 하나님을 알고 믿는 지식뿐 아니라 하나님을 나타내는 삶을 배우고 하나님과 관계하는 신앙의 주인공들입니다. 우리가 그런 존재임을 감사해야합니다.

 

우리 가족의 감사노트를 만들어 오늘 하루 하나님께 감사한 일을 하나씩 적어보면 어떨까요? 또 서로에게도 감사한 일을 하나씩 적다보면 우리 집이 바로 행복충전소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내 아버지 되시는 은혜는 묵상하면 할수록 감격인 것 같습니다. 자! 말로만 듣던 감사노트를 오늘부터 한 번 실천해 봅시다.

 

내 신부야 네 입술에서는 꿀방울이 떨어지고

네 혀 밑에는 꿀과 젖이 있고 네 의복의 향기는 레바논의 향기 같구나   4:11

 

우리의 감사의 고백을 꿀방울처럼 달콤하게 들으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킹덤빌더의 각 가정에 넘치시기를 기도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