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
0
샬롬 !손기철 장로입니다.
오늘날과 같은 경쟁사회에 사는 우리에게는
‘더 빨리’가 몸에 베어있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속도보다 방향이다”라는 말을 많이 하죠. 제대로 된 목표와 계획 없이 무작정 최선을 다하는 것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방향보다 더 중요한 것은 타이밍(timing)입니다.
시간에는 시계 시간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시간도 있습니다. 세상적으로는 어떤 일이 이루어지는 타이밍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영적으로 볼 때는 하나님께서 이 땅의 일에 우리를 통해서 개입하시는 시간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그 타이밍을 알기 위해서 모든 지식과 정보를 다 동원하고, 심지어 컴퓨터의 빅 데이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그 어느 누구도 세상의 모든 것을 다 알 수 없습니다. 오직 그 일은 하나님의 모든 것을 통달하시는 성령님에 의해서 온전하게 주어질 수 있습니다.
속도가 크로노스 시간(시계시간)에 속한 것이라면 타이밍은 카이로스 시간(하나님의 때)에 속합니다. 오늘날은 그 어느 때보다도 속도와 방향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때를 아는 것이 절대적 필요한 시대입니다. 그것은 평상시 성령 하나님과 친밀함을 누리는 자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입니다.
(요5:19)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들이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을 보지 않고는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나니 아버지께서 행하시는 그것을 아들도 그와 같이 행하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