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하나님의 하루 말씀묵상 안식은 하나님의 때에 주의 지혜와 능력을 나타내기 위한 최고의 방법입니다.
안식은 하나님의 때에 주의 지혜와 능력을 나타내기 위한 최고의 방법입니다.

안식은 하나님의 때에 주의 지혜와 능력을 나타내기 위한 최고의 방법입니다.

278
0

샬롬~! 손기철 장로입니다.
2018년 새해도 어느덧 일주일이 흘렀습니다.
여러분은 올해 어떤 목표와 계획들을 세우셨나요?
그리고 그 목표와 계획에 따라 하루를 어떻게 보내시나요?

대부분 사람들은 일을 더 많이,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일정을 짭니다. 심지어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일정을 분 단위로 짜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단기간에 그 일정을 다 소화할 수 있을지 몰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일정에 묶이고 에너지를 많이 소진하기 때문에 오히려 일의 능률은 떨어질 것입니다.

마치 스트레스 중독과 같다고 할 수 있죠. 스트레스를 받을 때 아드레날린이 일시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혈관이 수축되고 에너지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그러나 그런 상태가 지속되면 혈관에 무리가 오고 장기의 불균형으로 결국 건강을 잃는 것입니다.

주의 자녀인 우리는 하나님과의 교제하며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께서 시키시는 일을 잘 하기 위해서 계획과 일정이 필요한 것입니다.
비어있는 시간에 일정을 빼곡히 집어넣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주님 안에서 더 많은 안식을 누리기 위해서 일정을 짜야 합니다. 안식은 주님의 때에 주님의 지혜와 능력을 더 나타내기 위한 최고의 방법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 시간의 60% 정도만 일정을 짜고 나머지는 비워두는 것입니다.
나머지 40%의 시간에는 무슨 일을 할수 있을까요?

하나님과 더 자주 교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고 섬길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일, 갑작스러운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행동과 태도를 되돌아 볼 수 있습니다.
선제적 믿음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때에 그분이 시키시는 일을 잘 감당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엡 5:15-16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