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인사 – 사랑하는 HTM 가족 여러분
손기철 대표
2015년 한해도 여러분들의 기도와 헌신으로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을 잘 감당하였으매, 함께 동역한 파트너 여러분께 말할 수 없는 감사와 사랑을 전합니다.
올 한해를 어떻게 지냈는지 되돌아봅니다. 무엇보다도 지난 2월에 <헤븐리터치센터>가 신대방동으로 옮겨와 자리 잡은 것이 가장 큰 일중의 하나였습니다. 많은 어려움 가운데서도 수많은 동역자들이 함께하여 아름다운 집회장소를 마련하게 되었고, 한 해 동안 주님이 주시는 평안 가운데 치유집회, 세미나, 스쿨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평일에도 많은 분들이 센터를 방문해서 기도하고 기도받고 안식을 취하는 것을 볼 때 얼마나 감사하고 즐거웠는지요!
그리고 감사하게도 올해는 두 권의 책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책은 2월 14일 <헤븐리터치센터> 개원기념일에 맞추어 발간된 『킹덤빌더』였습니다. 이 책은 <킹덤(하나님나라)시리즈>인 『알고 싶어요 성령님』, 『알고 싶어요 하나님의 나라』, 『알고 싶어요 하나님의 의』에 이어 나온 4번째 책으로 예수님의 제자적 삶보다 먼저 하나님 자녀로서의 정체성을 회복해야 한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쓴 책이었습니다. 오랫동안 킹덤빌더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에 대해서 주님께서 주신 말씀을 묵상하고 제 자신에게 적용해 보고 시험해 본 것을 바탕으로, 이 땅에 도래한 하나님나라에서의 자녀의 삶에 대한 훈련과 실제에 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 내용은 지금까지 15기째 진행해 오고 있는 「킹덤빌더스쿨」의 훈련에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한편 지난 11월 초에 발간된 『하나님 앞에 머물러라』는 날마다 새벽에 제단(심령)의 불을 꺼트리지 않고, 매일의 일을 나의 일이 아니라 하나님의 일이 되도록 하며, 제 자신을 번제물로 드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에 연합함으로써 기름부음을 경험하는 가운데, 하나님 아버지와 교제하며 주님이 주신 말씀을 기초로 하여 제 삶을 다시 살펴보고 마음을 새롭게 한 내용을 담은 것입니다. 이 책은 <킹덤시리즈>와는 달리 누구든지 쉽게 읽고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일종의 묵상기도책입니다.
흔히들 마음을 새롭게 하는 것을(롬12:2), 더 이상 세상적인 것에 귀 기울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써 새롭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만약 내가 내 마음을 새롭게 한다면 그것은 온전한 새로움이 아닐 것입니다. 왜냐하면 잘 알다시피 우리는 이미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심령 안에 계신 성령님께서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말씀을 우리 마음(생각, 감정, 의지)에 부어주심으로 인하여 내 자신이 변화되는 것이 진정한 새로움일 것입니다. 그 일을 위해서는 날마다 하나님 앞에 머물러야 합니다. 그리고 거룩한 낭비의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것은 세상에 묶여 있는 내 마음의 모든 역동성을 내려놓음으로써 잠잠히 주님 앞에 거하는 시간을 말합니다. 그럴 때 우리는 주의 음성에 감동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나온 책은 바로 그 시간을 통해서 주님께서 저를 바라보시는 마음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쓴 것들입니다. 저의 개인적이고 사소한 일이라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에 귀 기울여 보았습니다. 총 36개의 소제목으로 이루어져 있고, 매 주제 말미에 기도를 넣어두었기 때문에 한 달 동안 자신의 몸과 마음을 디톡스(해독)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춥고 긴 겨울동안 따뜻한 난로 앞에서, 한 주제를 읽을 때마다 하나님의 불이 우리를 사로잡는 귀한 임재의 시간을 가지시기를 기도합니다.
올 한 해 동안 하나님께서 주신 생각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순수하고 열정적이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수많은 성도들을 만나면서 마귀의 전략에 대한 새로운 깨달음을 가지게 되었는데, 그것에 대해 파트너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볼 때 마귀는 신실하지 못한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세상에 관심을 가지도록 합니다. 그래서 그들의 마음을 세상에 묶이도록 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성경은 세상을 사랑하지 말라고 합니다.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요일2:15-16
마귀는 반면에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세상에 관심을 가지지 못하도록 하는 놀라운 계략을 씁니다. 이 전략은 우리로 하여금 잘못된 사고방식으로 오직 하나님과 관계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내가 증언하노니 그들이 하나님께 열심이 있으나 올바른 지식을 따른 것이 아니니라
하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 의를 세우려고 힘써 하나님의 의에 복종하지 아니하였느니라 롬10:2-3
혹자는 우리가 하나님과 관계하는 것이 왜 잘못된 일인가라고 의구심을 가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하나님과 관계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잘못된 동기와 더불어 하나님 아버지가 누구이신지를 온전히 알지 못하고 잘못된 사고방식으로 하나님과 교제하면, 하나님의 자녀로서 그분의 태생적인 사랑을 누리거나 주 안에서 자유함을 누리거나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기 보다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바로 잡는데 모든 생각과 시간을 다 보내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마귀의 전략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라면, 성숙하면 할수록 이 세상에서 우리 안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가 나타나시도록 함으로써(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냄으로써) 이 세상을 통치하고 있는 마귀의 일을 멸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늘 사랑과 인정을 받지 못한 어린아이가 부모 주위만 맴돌고 사회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는 이유는 바로 교만함, 불신, 두려움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은 우리 아버지이십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할 때 24시간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시고, 우리의 행동과 태도에 상관없이 우리를 사랑하시고 기뻐하시며, 교회뿐만 아니라 세상에서도 우리를 통하여 그분의 영광을 드러내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기도하는 것만큼이나 믿음으로 행동하기를 원하십니다.
아버지께서 허락하신 일을 감당할 수 있는 새로운 한 해를 주셨습니다. 이제 2015년의 삶을 주신 아버지께 감사드리고 또한 그 삶을 통해서 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것들을 정리한 뒤, 뒤의 것은 잊어버리고 다가오는 2016년에는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 나갑시다(빌3:14).
2015년 한해 함께 하신 파트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주의 은혜와 사랑을 전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