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획특집 HTM 르뽀 거룩한빛 광성교회
거룩한빛 광성교회

거룩한빛 광성교회

643
0

2월호 HTM 르포에서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서구 덕이동에 위치한‘거룩한 빛 광성교회’를 찾았습니다. 2013년 2월부터 이곳에서 매월 세 번째 주일 다음 목요일에‘HTM 목요말씀치유집회’가 열릴 예정입니다.‘신령한 집을 세우소서!’베드로전서의 말씀(벧전2:1-5)을 2013년 표어로 품은‘거룩한 빛 광성교회’(이하 광성교회)에서 새롭게 진행되는 HTM 목요말씀치유집회가 말씀과 성령으로 하나님나라를 경험하고 확장시키는집회되기를 소망하며, 고양, 파주, 문산 등의 경기 북부지역에 예수님의 거룩한 사랑의 빛을 비추고 있는 제사장들이 모인 신령한 집 광성교회를 소개합니다.

교회창립 16주년을 맞이하는 광성교회는 하나님과 지역사회와 이웃을 섬기는 교회, 평신도가 주인 되는 상식이 통하는 교회, 미래사회와 교회의인재를 양성하는 교회를 목표로 고양 파주지역의성시화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또한 지역사회를 문화로 섬기며 북한과 세계선교의 전초 중심지로 한국교회를 개혁하는 새로운교회모델의 비전을 가지고 힘차게 나아가는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와 사역의 열매가 있는 교회입니다.

 


 

올해로 교회창립 16주년을 맞이하는 광성교회는 하나님과 지역사회와 이웃을 섬기는 교회, 평신도가 주인 되는 상식이 통하는 교회,미래사회와 교회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회를목표로 고양 파주지역의 성시화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를 문화로 섬기며 북한과 세계선교의 전초 중심지로 한국교회를 개혁하는 새로운 교회모델의 비전을가지고 힘차게 나아가는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와 사역의 열매가 있는 교회입니다. 지난 2007년 광성교회가 설립한‘해피월드복지재단’은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파주시와 위탁계약을 맺고‘파주시 노인복지회관’, ‘덕양 노인종합복지관’, ‘파주 문산 종합복지관’등노인요양시설과 지역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재단이 운영하는‘광성 노인요양홈’은 2010년 건강보험공단 재가 장기요양기관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2년 장기요양보호사 경인지역본부장 상을 받는 등 탁월한 운영능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있습니다.

또한 해피월드 복지재단은 저소득 및 금융소외계층, 영세 자영업자의 자활과 자립을돕는 사업의 일환으로 소액 창업경영자금을 대출해 주는‘마이크로 크레딧 해피뱅크’도 운영하고있습니다. 2억 원의 재원으로 시작된 이 사업은 2012년 현재 191명에게 총 43억여 원의 자금 대출과 함께 창업, 경영컨설팅, 사후관리로 자립에대한 재기와 희망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201302-06

 

지난 2012년 4월 25일 해피월드 복지재단은 교회 창립 15주년을 맞아 사회복지의 축적된 전문성과 경험 그리고 다양한 성공사례를 평가하고지역사회에 그리스도의 이웃사랑을 전파하는 바람직한 교회 상 정립을 목적으로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 교 회 사 회 복 지 와 Social Innovation’이란 주제로‘해피월드 사회복지포럼’을 주최하기도 하였습니다.세상과의 소통과 지역주민을 섬기기 위해 마련된 다채로운 강좌로 유명한‘광성 평생 배움터’는 교회의 또 다른 자랑입니다. 지난해 여름에는 교회에서 열리는 문화강좌와 관련한 학원법 위반 소송으로 80여 개의 모든 강좌가 일시에 폐쇄되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11월 법원의 무효판결로다시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이 배움터는 각종 악기, 어학, 자격증, 공예 등 변화하는 시대에 발 맞추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좌와 저렴한 수강료로 지역주민의 높은 호응과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광성교회의 자랑스러운 섬김의 얼굴입니다.
한편 광성교회 본당 지하 2층에 있는‘지저스 아트홀’에서는 크로스오버, CCM, 재즈밴드의콘서트는 물론 대한민국 대표연극 <품바>에서부터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까지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과 다채로운 볼거리가, 세상과 지역에 대한 선교와 전도의 도구로 쓰임 받기를 원하는 광성교회 공연문화선교회를 통해 기획, 주최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저스 아트홀의 문화공연과 행사는 대부분 가난한 이웃과 지역민을 위한 무료 초청공연및 자선공연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만 원 이하로 저렴하게 판매되는 공연수익금 역시 대부분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기탁되고있습니다. 교회 성도들과 인근 지역민들에게 매진사례를 기록할 만큼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광성교회공연문화선교회의 공연은 고양, 파주, 문산 등의경기 북부 지역주민의 문화와 예술에 대한 답답한 호흡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허파와 같은 역할을 톡톡히 감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성교회는 평신도 지도자 양성과 미래사회와 교회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광성 드림 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회 설립 때부터 기독교 학교 건립을 목표로 2008년 설립된 광성드림 학교는 영성, 인성, 지성 및 국제화 교육을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중등과정 중 자매결연한 해외 기독 학교에서 한 학기 동안 체류하며 수업하는 국외 이동수업 과정은 이 학교만의 자랑거리이며, 각종 봉사활동, 헤비타트, 우리 땅 밟기, 비전트립, 스포츠 캠프 등 다양한 전인 교육과목을 통해 가정, 교회, 학교가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기 북부 지역주민의 문화와 예술에 대한 답답한 호흡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허파와 같은 역할을 톡톡히 감당하고 있습니다.또한 광성교회는 평신도 지도자 양성과 미래사회와 교회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광성 드림 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회 설립 때부터 기독교 학교 건립을 목표로 2008년 설립된 광성드림 학교는 영성, 인성, 지성 및 국제화 교육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중등과정 중 자매결연한 해외 기독 학교에서 한 학기 동안 체류하며 수업하는 국외 이동수업 과정은 이 학교만의 자랑거리이며, 각종 봉사활동, 헤비타트, 우리 땅 밟기, 비전트립, 스포츠 캠프 등 다양한 전인 교육과목을 통해 가정, 교회, 학교가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1302-08

 

우리 교회에서 집회가 열리지만 교회에서는 전혀 관여하지 않고 장소만을 빌려드리고, 집회는 HTM에서 전적으로 맡아서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어느 쪽도 가볍게 여길 수 없는 두 가지 문제 사이에서 고민이 있었지만 이 결정이 오직 하나님나라를 넓혀가고자 하는 뜻에서 내려진 결정이니만큼 모든 분들이 오해 없이 받아들여 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집회를 통해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모든 능력이 예수 그리스도께 있음이 드러나서 많은 성도들이 치유받고 회복되는 집회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고 교인들의 참석을 독려할 것입니다. 또한 이 집회를 통해 경기북부의 작은 교회가 놀랍게 부흥하는 하나님의 역사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월요말씀치유집회와 함께 HTM 사역의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될 목요말씀치유집회!
이 집회를통해 강력한 성령의 기름 부음과 하나님나라의확장이 2013년 신령한 집으로 세우신‘거룩한빛 광성교회’로부터 경기 북부지역으로 흘러가고 나타나며 이루어졌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201302-07

 

HTM_ 안녕하십니까? 목사님. 금년 2월부터 이곳 광성교회에서 열리는 HTM ‘목요말씀치유집회’가 열리기까지의 과정이 궁금합니다. 지난2012년 6월에 열렸던 성령 강림주일 기념 특별금요집회“주의 영을 부으소서!”에 손기철 장로가 강사로 초청되면서 광성교회와 HTM의 만남이 시작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정목사_ 손기철 장로님에 대해서는 온누리교회에서 치유사역을 하실 때부터 소문을 들어 알고 있었습니다. 우리 교회에서도 개척시절부터 치유사역을 해 오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많았지요. 우리교회에서 치유사역을 담당하시는 목사님들에게온누리교회 치유사역 현장을 보고 오시도록 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차에 작년 성령 강림주일 특별 금요집회에 손장로님을초청하게 되었습니다. 손장로님이 인도하시던 1주차와 4주차 집회에는 4천여 명의 성도님들이참석하셨어요.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오셨어요.참석자의 반 정도가 우리 교회 분들이었으니까타교회 교인분들도 2천여 명 참석하신 거죠.

 

HTM_ 성령의 역사를 통한 교회부흥을 위해 오랫동안 기도해 오셨다고 들었습니다. 성령사역에대해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시는 분들이 아직도 적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목사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계십니까?

정목사_ 성령사역은 지극히 성경적인 사역입니다. 사도행전의 다른 이름을 성령행전이라고 하는 것을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보수적인 경향의교단에서는 성경주석과 조용한 기도만을 정통 신앙이라고 가르치고, 진보적인 교단에서는 사회봉사와 정의구현만을 강조하다보니 양쪽 모두에서성령사역을 신비주의적 신앙으로 치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신비주의에 빠지는 것은 위험한 일이지만 성경에서 신비를 빼면 남는 것이 없다는것도 사실입니다. 오히려 지금은 세계적으로 성령사역을 하는 교회들은 부흥하고 그렇지 않은교회들은 쇠퇴하고 있는 것에 주목할 때입니다.

 

HTM_ 광성교회에서 HTM의 말씀치유집회를 열 수 있도록 결정하시기까지 교회내부에서 여러 가지 논의가 있었을 것 같습니다.

정목사_ 우리 교회는 자체적으로 치유사역을 계속해 왔기 때문에 굳이 HTM 사역을 해야 할 필요가 있겠느냐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경기 북부지역에서 성령님을 사모하는 많은 영혼들을 위해 영향력이 큰 HTM에게 성령사역의 문을열어주는 것이 하나님나라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되리라 생각해서 교역자들과 회의를 하고 당회를거쳐 결정했습니다.

 

HTM_‘작은 교회 세우기 연합’의 대표이신 목사님께는 말씀치유집회로 인한 성도들의 수평이동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이 있으셨을 것 같습니다.

정목사_ 제가 작은 교회를 세우는 사역을 계속 해오고 있기 때문에 작은 교회 목사님들에게는 교인들의 수평이동이 큰 문제가 될 수 있음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경기 북부지역에사시는 분들에게 성령님의 임재가 충만한 집회에쉽게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는 것 또한 매우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고심 끝에 우리 교회에서 집회가 열리지만 교회에서는전혀 관여하지 않고 장소만을 빌려드리고, 집회는 HTM에서 전적으로 맡아서 진행하는 것으로결정했습니다. 어느 쪽도 가볍게 여길 수 없는 두가지 문제 사이에서 고민이 있었지만 이 결정이오직 하나님나라를 넓혀가고자 하는 뜻에서 내려진 결정이니만큼 모든 분들이 오해 없이 받아들여 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집회를 통해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모든 능력이 예수 그리스도께있음이 드러나서 많은 성도들이 치유받고 회복되는 집회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고 교인들의 참석을 독려할 것입니다. 또한 이 집회를 통해 경기북부의 작은 교회가 놀랍게 부흥하는 하나님의 역사가 있으실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HTM_ 마지막으로 HTM과 손기철 장로에게 바라는 것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정목사_ 끝까지 균형 잡힌 사역이 되도록 노력해주실 것과 개교회와의 관계를 잘 유지해서 건강한 성령사역으로 한국교회의 부흥과 회복 그리고하나님나라의 확장에 기여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