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TM추천도서 왕의 음성
왕의 음성

왕의 음성

415
0
도서명 : 왕의 음성
저자 : 홍성건·김미진
출판사 : 규장
발행년도 : 2015년
 책소개 : 박영희

 

왕의 음성! 여기서 왕은 당연히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의 음성은 과연 어떤 것인가?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는 것은 모든 크리스천들에게는 너무나 매력적이고, 가슴 떨리는 일일 것이다. 더구나 그 음성이 내가 처한 위기에서 나를 구하는 빛이 되고, 하나님의 자녀 된 삶을 사는 길잡이가 된다면 우리 모두는 반드시 사모해야만 하는 일일 것이다.

하나님의 음성은어떻게 들리는가? 우리에게 말씀하시고자 하는 하나님의 열망은 듣기를 원하는 우리의 열망보다 크신데, 그럼에도 우리는 그 음성을 왜 잘 듣지 못하는 가 ? 방해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 가 ? 만약 이것들이 궁금하고 하나님의 음성에 대한 갈망이 있다면 『왕의음성』을 추천한다.

이 책은 『왕의 음성』으로 유명한 김미진 간사와 『100일 통독』으로 유명한 홍성건 목사가 공동 집필하였다. 두 저자가 섬기는 에서의 재정훈련의 가장 기반이 되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음성듣기인데,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어려워해서 이 세미나를 모집하면 350명 정원이 3~4분 만에 마감된다고 한다.

『왕의 음성』에는 실제로 많은 체험과 간증의 삶의 살아온 두 저자가 하나님과 친밀함을 나누며 하나님의 음성대로 인도함을 받은 이야기들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특히, 이미 많이 알려진 김미진 간사의 ‘재정과관계의 파산에서 회복되는 과정’ 속에는 하나님의 음성에 인도함을 받는 과정이 있었음을 이 책을 통하여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홍성건 목사가 쓴 서문에는 예수님의 탄생을 경배하러 간 동방박사들의 하나님의 음성에 따 른 여정을 소개하고 있는데, 마치 하나님의 음성을 세상방식으로 곧잘 해석하는 우리의 인생의 여정을 설명하는 것 같아 인상적이다. 총 네 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는순서를 따라가다 보면 하나님의 음성은 특별한 누구만이 아니라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각 파트를 간단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PART 1. 하나님은 말씀하시는 분이다.

이 부분에서는 하나님의 음성듣기에 앞서 먼저 음성을 들으려고 하는 나의 동기를 살펴보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기도는 하나님과의 쌍방향의 대화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렘33:3

 

우리에게 응답하시고 비밀을 말씀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분임이 확실하다.

 

PART 2. 하나님은 우리가 그 분의 음성을 듣기 원하신다.

이 부분에서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위해서 우리가 치러야할 대가이다.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니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계 3:18

 

하나님의 음성에 민감하고 그 뜻대로 사는 삶은 저절로 오지 않는다. 나의 소유를 팔아 말씀과 거룩한 생활과 하나님의 계시를 사야 하는 것이다.
우리의 구체적인 삶의 영역에서 반드시 하나님 앞에 시간을 드려, 내가 하고 싶은 것,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내놓고 사야하는 것이다.

 

PART 3.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떻게 말씀하시는가?

하나님의 음성의 실제는 무엇을 통해 들을 수 있는가? 그것은 오직 “말씀”과 “성령”이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요14:26

 

흔히 갖게 되는 음성듣기의 오류에 대한 걱정과 궁금증을 이 부분에서 풀 수 있을 것이다. 성령의 감동을 통하여 듣게 되는 하나님의 음성을 말씀으로 확증할 수 있으니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PART 4.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한가?

이 파트에서는 첫 번째, 우리의 마음이 어떠해야 하는가, 두 번째, 우리의 믿음의 행동이 어떠해야 하는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음성듣기의 가장 실제적인 부분일 수도 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삶은, 마음은 정결하며 행동은 믿음으로 영적전쟁을 하며 하나님의 음성을 기다리는 삶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각 파트를 읽다보면 오늘 당장 이대로 훈련하고픈 마음이 든다. 하나님께서 나에게는 어떻게 말씀하실지 너무나 기대가 된다. 또 두 저자의 삶이 음성대로 이루어진 것을 책을 통해 우리가 볼 수 있기 때문에 읽는 사람에게 큰 도전을 준다.
하나님께서는 이 시대의 우리에게 어떤 말씀을 하고 싶으신 걸까? 또 나에게 어떤 말씀을 하고 싶으신 걸까? 그 말씀하심으로 인해 무엇을 이루기 원하시는가? 궁금하다면 『왕의 음성』을 읽어보기를 권한다. 나에게 말씀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말이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