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의
다니엘 스쿨
2014년 9월 29일 ‘선한목자교회’에서 지난 7년간 열렸던 <월요말씀치유집회>가 그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그 이후 지금까지 HTM은 2015년 2월부터 신대방동 보라매공원 <헤븐리터치센터>에서 새롭게 시작될 3기 사역을 다음과 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1) 말씀과 성령 치유 집회 (매주)
2) 스쿨과 세미나
† 「킹덤빌더스쿨」
† 「마리아 스쿨」 (성령충만한 자녀의 임신·태교·출산·양육을 위한 학교: 신설)
† 「다니엘 스쿨」 (청년의 정체성 확립과 소명 찾기, 비전을 이룰 직업선택 학교: 신설) † 「성령과 기름부으심」 세미나
† 「내적치유」 세미나
† 「질병치유」 세미나
† 「기독교 통전적 치유」 세미나
† 「하나님의 음성듣기」 세미나
† 「하나님의 말씀묵상」 세미나
† 「기적을 일으키는 기도와 믿음」 세미나
3) 찬양과 경배 집회 (목요일. 신설)
4) 상담과 치유기도 사역 (월~금요일. 일일 30명 내외. 사전예약제로 운영)
5) 국내외 초청집회
이번 호에는 신설되는 두 가지 스쿨 중 「다니엘 스쿨」의 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다니엘 스쿨」은 2~30대 청년들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HTM의 특별 프로그램으로써, 이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과 비전을 발견할 수 있도록 코칭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자녀 한명 한명을 신묘막측하게 창조하시고, 각자에게 고유한 소명을 주셨습니다. 또 그 소명을 펼칠 수 있도록 우리를 지어가시고 준비시키십니다. 「다니엘 스쿨」은 이러한 하나님의 계획이 청년들을 통해서 이 땅에 나타나도록, 그들이하나님께서 주신 소명을 알게 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소명이 그들의 비전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이 스쿨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3개월간 HTM 스텝으로 구성된 「다니엘 스쿨」 코치들과 함께 기도하면서 코칭을 받게 될 것입니다. 삶과 신앙과 비전이 하나 되어 자신이 속한 삶의 영역에서 하나님을 드러내며 하나님나라를 확장시키는 <청년 킹덤빌더>(Young Kingdom Builders)들이 하늘의 별처럼 바닷가의 모래알처럼 많이 이 땅에 나타나기를 원하며, 그 길을 가기 원하는 청년들을 HTM의 「다니엘 스쿨」로 초청합니다.
나라와 권세와 온 천하 나라들의 위세가 지극히 높으신 이의 거룩한 백성에게 붙인 바 되리니
그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이라 모든 권세 있는 자들이 다 그를 섬기며 복종하리라 단7:27
Then the sovereignty, power and greatness of the kingdoms under the whole heaven will be handed over to the saints, the people of the Most High. His kingdom will be an everlasting kingdom, and all rulers will worship and obey him Daniel7:27
「다니엘 스쿨」 설립 배경
오늘날을 살아가는 청년 크리스천들이 맞닥뜨리는 가장 어려운 문제는, 자신의 정체성이 무엇인지를 깨닫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와 소명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하나님의 뜻을 나타낼 수 있는 직업을 구하고 그 곳에서 영향력을 미치기 보다는, 자신의 능력에 따라 혹은 다른 사람의 평가에 따라 직장을 구하고, 그 곳에서 비전과 기쁨이 없는 삶을 살아 갈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크리스천의 삶 가운데서 부딪히는 가장 힘들고 어려운 문제도 자신의 삶의 각 영역에서 적용하게 되는 가치체계가 동일하지 않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들 들어, 교회와 가정, 그리고 직장에서 적용하는 기준과 추구하는 목적, 그리고 그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과 방법 등이 서로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삶의 각 영역에서의 세계관에 차이가 발생하게 되어, 직업이 자유 시간을 누리기 위한 수단으로 또는 하나님을 섬기기 위한 수단으로 변질되고 말았습니다. 더 나아가 교회와 신앙생활은 거룩한 활동으로, 세상에서 행하는 모든 일들은 세속적이고 가치가 없는 활동으로 나누는 이분법적 사고방식 위에서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오늘날을 살아가는 청년 크리스천들의 경우 숨 막히는 입시전쟁을 통과한 후 숨도 채 고르지 못한 채 취업전선에 뛰어들기 위해 스펙을 쌓아가야만 합니다. 취업전쟁을 뚫고 어렵게 취업이 되고나면 각자의 직장에서는 열심히 일하고 교회에서는 열심히 하나님을 예배하지만, 더욱 더 커져가는 직업과 신앙 사이의 괴리감에 갈등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과연 이 세상에서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그리고 그 일을 통해서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가지고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같은 질문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HTM의 「다니엘 스쿨」에 오실 준비가 된 것입니다.
「다니엘 스쿨」 설립 목적
청년들로 하여금 자신이 그리스도 안의 새로운 피조물이라는 정체성을 경험하게 하고, 그것에 기초하여 자신의 은사를 발견하고 주신 소명과 비전을 찾아내어, 그 소명과 비전을 통해 하나님의 영향력을 드러내는 삶을 살도록 하는 것이 「다니엘 스쿨」의 설립 목적입니다.
「다니엘 스쿨」 입학 대상
2~30대 청년 중에서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이 바로 「다니엘 스쿨」 입학 대상자입니다.
(1)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과 비전을 찾기 원하는 사람
(2) 삶의 열정을 찾기 원하는 사람
(3)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기 원하는 사람
(4) 삶과 신앙과 비전을 일치시키기 원하는 사람
「다니엘 스쿨」 커리큘럼
과정 I 하나님이 주신 소명과 비전 찾기
「다니엘 스쿨」의 첫 번째 과정인 <하나님이 주신 소명과 비전 찾기>는 10주 과정 및 단기 아웃리치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게 다음의 여섯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성경적 세계관
먼저 성경적인 세계관을 통해서 삶과 일의 의미를 재조명하여, 세상적인 기준이 아니라 성경에 기반한 관점으로 삶과 일을 의미를 바라보도록 합니다.
2. 하나님 자녀로서의 정체성과 Kingdom Mentality 확립
하나님을 믿는 사람,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를 넘어서 하나님의 아들과 딸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도록 합니다. 또한 기존의 사고방식을 Kingdom Mentality로 전환하여 이미 도래한 하나님나라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도록 합니다.
3. 소명과 비전 코칭
코칭을 통해서 여러분을 인도할 「다니엘 스쿨」 코치 그리고 이 여정을 함께할 조원들을 만나게 됩니다. 코치의 기도와 인도를 받으며 조원들과 함께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과 비전을 탐색하고 구체화하는 시간입니다.
4. 내적치유
어렸을 때 받은 상처나 이로 인해 만들어진 왜곡된 믿음이 깊은 내면에 자리 잡고 있어, 하나님께서 심어주신 것들을 바라보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돌파하기 위하여 내적치유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심지 않은 것을 거두어내어 소명과 비전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5. 기름부으심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과 비전을 발견하여도 나의 노력과 열심으로는 그것을 이룰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이 나를 통해서 흘러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기름부으심 기도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6. 아웃리치 미션
흐르지 않는 물은 썩기 마련입니다. 「다니엘 스쿨」을 통해 자신이 받은 것들을 드리고 나누는 <청년킹덤빌더>(Young Kingdom Builders)로 거듭날 수 있는 마지막 훈련 과정인 아웃리치 미션으로 스쿨과정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다니엘 스쿨」 비전
1)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게 하고,이를 바탕으로 킹덤빌더로서의 삶을 살게 한다.
2)자신의 은사를 나타낼 수 있는 직업을 구하게하고, 그곳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도록 한다.
3)킹덤빌더들의 연합을 꾀하고, 이 연합을 통하여 사회변혁을 도모하게 하여 하나님의 나라를확장시키도록 한다.
4)킹덤빌더 리더십으로 세워지게 하고, 청년들에게 코치 역할을 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