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TM추천도서 하나님의 가능성
하나님의 가능성

하나님의 가능성

232
0
도서명 : 『하나님의 가능성』
저자 : 마일즈 먼로 / 정성묵 옮김
출판사 : 두란노
발행년도 : 2009년
 책소개 : 정은영 HTM 사무국 간사

이 책은 하나님과의 관계에 기초한 잠재력 개발이 어떤 것인지 저자 본인이 말씀을 묵상하고 실제 삶에서 체험한 내용을 정리한 귀한 책이다.손기철 장로가 10월 월요말씀치유집회 주제로정하셨던 <믿음과 잠재의식>에 대한 설교를 떠올리게 하는 부분이 있어서 반가운 책이기도 하다.

저자 마일즈 먼로는 설교자로 교육가로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 받고 있으며, 동기부여 강연 활동과 비즈니스 컨설팅 분야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는 특별히 인간의 개인적, 사회적 그리고 영적인 측면에 대해 깊이 있는 안목을 가지고 메시지를 전하며 잠재력의 극대화에 대한 통찰력 있는 지식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예수님, 성령님과의 교제와 도우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으며, <하나님이 우리에게심으신 능력, 잠재력 뿌리 찾기>, <당신 속에 숨겨진 하나님의 가능성, 잠재력 드러내기>, <꿈과희망을 실현하기 위한, 잠재력 활용하기>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기 계발서에서 말하는 잠재력 개발과 성경에서 말하는 것과의 차이점이 무엇일까 생각해보았다. 그 차이는 잠재력을 발휘하려는 목적이 무엇이고 잠재력의 주체가 누구인가의 차이란 생각이 들었다. 나 자신만을 믿고나를 드러내기 위해 나의 잠재력을 개발한다면,자신들의 이름을 내고 하나님보다 높아지기 위해 바벨탑을 쌓고 심판을 받았던 노아 후손들의 목적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들이 바벨탑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려 했다면 그 역사를 보기위해 내려오신 하나님께서 그들의 행위를 축복해주셨을 것이고, 성경을 통해서 우리에게 귀하고 아름다운 교훈으로 전해졌을 것이다.

책을 읽다가 문득 나의 경험이 생각났다. 어릴때 물놀이를 갔다가 물살에 휩쓸려 죽을 뻔한 적이 있었다. 그 이후로는 성인이 되어서도 나는 여전히 물이 무서웠다. 어느 날 물에 대한 공포심에 도전 해보고 싶은 마음과, 건강에도 좋다는말을 듣고서 수영을 시작했다, 비슷하게 시작한 다른 사람들보다도 나는 배우는 속도가 너무 느렸다. 물에 대한 공포심 때문이었다. 멋있게 수영하는 옆 레인 사람들을 하염없이 바라보면서 ‘나도 저 레인에 올라가서 멋있게 수영할 날이오기는 하는 걸까?’하고 생각한 적도 많았다. 수영하는 사람들끼리 쓰는 표현으로 ‘물밥’을 먹은 지 일 년이 지난 지금 물개 수준은 아니어도 물에 뛰어드는 것이 무섭지 않게 되었다. 내가 만약 수영 배우기를 시도하지 않았다면, 나는 지금도 여전히 물 앞에 서면 공포에 떠는 어른 아이로 남아있었을 것이다.

저자는 세상을 바꾸는 사람은 “비전을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다.”라고 했다. 킹덤 빌더는 자신의 일, 재정, 시간, 관계, 건강을 통해서 누구보다도 하나님의 잠재력을 드러내야 할, Vision-driven person이 되어야한다.

“그때 그걸 했어야만 했어….”라는 생각으로 오늘을 살지 말고, 생각을 말로 표현(고백 또는 선포)해보라. 그리고 말로 표현한 그것이 말씀을 기준으로 믿음 안에서 이루어진 것을 상상해보라. 상상에서 그치지 말고 그것을 글로 옮겨 구체적인 계획서를 작성해보라. 그리고 그 비전을 행동으로 옮겨보라. 이렇게 저자는 계속 격려하고 있다. 저자는 “꼭 해야만 하는 상황이 올 때까지 기다리겠어!”라는 생각보다는 “이 분야에 최고가 되겠어!”라는 생각으로 결단할 때, 하나님 안에 있는 잠재력이 그 사람을 통해서 마음껏 드러나기 시작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어제는 내가 하고 싶은 것, 소원하는 것들 100가지를 적어보았다. 목록을 적어가면서 알게 된사실은, 그 안에는 이루어지지 않을 막연한 소원이 있고, 세상적인 기준으로 원하는 것들도 있으며, 또 어떤 목록은 정말 하나님이 나를 통해 이루고자 하시는 소망도 있다는 것이었다. 100개의 목록 중에 간추린 목록을 가지고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서 기도하며 한 가지씩 이루어갈 생각을 하니 내 마음 속에 기대감과 소망이 생겨난다.

미약한 시도였지만 내가 수영을 통해 물의 두려움을 극복한 이야기처럼 이 책을 읽고 세상이말하는 성공을 위한 잠재력이 아닌, 하나님의 창조적 잠재력을 드러내는‘킹덤 빌더’가 되고싶은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덧붙여서 이책을 읽고, 하나님 안에서 상상한 것들을 기록해보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아 이 땅에 실체로 이루어 가보기를 권한다. HTM